현재 경제 상황에서 도소매업을 운영하는 많은 기업들이 커다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
. 😥 물건을 매입하는 가격은 계속 상승하고, 이로 인해 이익률은 점점 낮아지고 있죠.
📉 게다가 경쟁자들이 계속해서 등장하면서 가격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어요.
⚔️ 이러한 이유로 도소매업에 의존하던 많은 기업들이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자 고민하고 있습니다.
그중 하나가 바로 제조업으로의 전환입니다! 💡
직접 제품을 기획하고 생산하는 제조업으로의 전환은 도소매업에서 느끼던 한계를 뛰어넘고, 원가 절감과 경쟁력 강화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. 🐇
이제, 제조업으로 전환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4가지 요건을 설명해드릴게요! 🎯
1️⃣ 직접 기획한 제품
첫 번째로, 직접 기획한 제품이어야 해요. 🎨
성능, 디자인, 원재료 구성 등을 자사가 직접 기획하고 설계한 증빙자료가 필요해요. 즉, 다른 곳에서 의뢰받아 생산하는 게 아니라, 자사에서 고안한 제품을 만들어야 합니다.
이를 증명하기 위해 기본 설계도, 도안, 견본 제작 등의 자료가 필수입니다! 📝
2️⃣ 자기 원재료 제공
두 번째는 자기 원재료 제공이에요. 🧵
예를 들어, '가나다'라는 회사가 재킷을 만든다면, 원단과 부자재를 직접 구매해서 공장에 제공해야 합니다.
이때 세금계산서나 대금청구서로 증명할 수 있어요. 공장은 임가공료만 받고 제품을 만들게 됩니다. 💰
3️⃣ 브랜드 부착
세 번째는 자사 브랜드를 부착하는 것! 🏷️
하청 공장에서 제품을 만들더라도, 자사가 디자인한 라벨이나 상표를 붙여야 해요.
예를 들어, '가나다'의 라벨이 부착된 제품이 시장에 나가야 한다는 거죠. 즉, 자사 브랜드로 판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🛍️
4️⃣ 직접 판매
마지막으로, 직접 판매해야 해요. 💼
도매, 소매 방식 모두 괜찮지만, 하청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을 자사가 직접 유통하는 게 필요합니다.
예를 들어, 소매라면 매장을 임대하고 판매원을 고용해 제품을 팔아야 하고,
도매라면 다른 중소기업에 완제품을 판매해 매출을 올리는 방식이 있겠죠. 📈
이렇게 4가지 요건만 충족하면, OEM으로도 제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요! 🎉
도소매업에서 제조업으로 전환을 고민 중이라면, 이 요건들을 꼭 확인해보세요. ✔️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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